- 2월9일부터 15일까지 관훈동 동덕아트갤러리에서 인물사진 전시 - 

국내 인상사진가 양성의 요람,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인물사진컨텐츠과정이 2월9일부터 15일까지 관훈동 동덕아트갤러리에서 14기 졸업생들의 수료전을 개최한다.

‘Photo is Passion’을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인물사진컨텐츠과정 14기 졸업생 25명이 지난 1년 간 배운 사진가 소양과 촬영 기술을 바탕으로 창작한 의전사진, 가족사진, 임신부사진, 아기사진, 프로필사진 등 다양한 인물사진을 전시했다.

14기 졸업생 대표, 최병희 씨는 “사진가의 꿈을 안고 인물사진컨텐츠과정에 입문했던 설렘과 기대 그리고 열정을 갖고 이미지를 넘어 브랜드로 우뚝 서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의 전시는 마무리가 아닌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2월9일, 사진전 개막식에는 前 인물사진컨텐츠과정 주임교수였던 김헌 사진작가를 비롯해 중앙대 지식산업교육원 이상호 원장, (사)한국사진문화협회 이상준 회장, 마스터클럽 이명로 위원장, 손현미 극작가, 중앙대 인상사진반 총동문회(PPP) 이재광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현악3중주의 클래식한 공연과 밸리댄서의 열정적인 퍼포먼스로 문을 연 개막식에서 김헌 사진작가는 “진실된 인간의 내면을 담아내는 인상사진을 탐구하기위해 지난 1년 간 열정을 갖고 새로운 도전을 마다하지 않은 14기 졸업생 여러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또 이상호 원장은 “지난 1년 간 노력의 결실인 오늘의 전시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점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2010년도부터 인물사진컨텐츠과정을 이끌어 온 백승휴 주임교수는 “졸업생들에게 늘 강조했던 것이 사진가의 열정이다”며, “급변하는 세상에 진출하는 여러분들이 또 다른 열정을 갖고 사진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행복한 사진가로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인물사진컨텐츠과정 14기 졸업생은 최병희, 윤병준, 박소연, 김다정, 김윤경, 남창희, 문장규, 박응태, 박종숙, 박호준, 소영, 안영식, 안정모, 염달보, 이기훈, 신승철, 이승근, 이종석, 이해란, 이현수, 정병곤, 정시운, 차준현, 허진, 김원경 등 25명이다.

한편, 중앙대 지식산업교육원 인물사진컨텐츠과정은 과거 촬영 능력에 국한됐던 사진가 교육에서 탈피해 현장 대처능력과 브랜드의 중요성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2011년도 신입생 모집 요강은 중앙대 지식산업교육원 홈페이지(http://mecca.cau.ac.kr)를 참조하면 된다.

▲ 중앙대 지식산업교육원 인물사진컨텐츠과정 14기 수료전이 2월9일부터 15일까지 관훈동 동덕아트갤러리 지하 1층에서 열린다. 지난 2월9일, 오픈 기념식에 참가한 중앙대 지식산업교육원 이상호 원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 14기 수료전의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됐다.  

 
▲ 최의열 리터칭강사와 14기 졸업생 대표 최병희, 중앙대 지식산업교육원 이상호 원장, 인물사진컨텐츠과정 백승휴 주임교수, 前 인물사진컨텐츠과정 주임교수 김헌 사진작가, 중앙대 인상사진반 총동문회(PPP) 이재광 회장, (사)한국사진문화협회 이상준 회장(사진 왼쪽부터)이 전시 오픈식에 참가했다.
 
김치헌 기자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인물사진컨텐츠전문가과정 14기 수료전 개막
Posted by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 백작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